신뢰회복 프로그램 (TBM)

디젤 리콜 고객님을 위한 폭스바겐의 신뢰회복 프로그램 (TBM) 안내

  • 신뢰회복 프로그램(TBM)란 무엇인지?
    신뢰회복 프로그램은 EA189 엔진 리콜 조치를 받은 후 생기는 모든 고객 불만을 고려하겠다는 회사의 방침입니다. 신뢰회복 프로그램은 총 누적주행거리가 250,000km 이하 및 리콜 조치를 받은 시점으로부터 24개월 이내의 차량에 한해 적용됩니다. (선도래 조건 적용)

    규제 당국은 리콜 조치가 모든 법적 요건을 충족하며 연비, CO2 배출량, 엔진 출력, 최대 토크 및 소음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점을 확인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고객분들께서 리콜 조치가 차량 내구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염려하시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응하지 않으시는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이에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신뢰회복 프로그램을 통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대한 고객 불안을 해소하고, 고객 신뢰를 강화하여 더 많은 고객분들께서 리콜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자 합니다.

    신뢰회복 프로그램을 실시하더라도 리콜 조치가 차량의 엔진 및 관련부품의 내구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회사의 기존 입장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규제 당국은 리콜의 기술적 조치가 모든 법적 요건을 충족하며, 연비, CO2 배출, 엔진 출력, 소음 발생에 영향을 미치지 않음을 검증하고 리콜 계획서에 최종 승인하였습니다.
  • 신뢰회복 프로그램은 어떤 모델에 적용되는지?
    신뢰회복 프로그램은 EA189 디젤 엔진을 장착하여 리콜 조치를 받은 폭스바겐코리아의 모든 차량에 적용됩니다.

    다만 신뢰회복 프로그램이 적용되는 시점에 총 누적주행거리가 250,000km가 넘는 경우 및 리콜 조치를 받은 시점으로부터 24개월이 경과한 차량은 제외되며, 해당 차량이 폭스바겐코리아의 모든 권장 서비스와 유지보수 작업을 완료했다는 것이 확인 되어야 합니다. (즉, 전체 서비스 이력이 있는 차량에 대하여 적용됩니다).
  • 신뢰회복 프로그램은 누구에게 제공되는지?
    신뢰회복 프로그램은 EA189 리콜 조치를 받은 모든 폭스바겐 차량에 적용되므로 차량을 매매하여 소유권이 이전된 경우, 다음 소유주에게 제공됨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신뢰회복 프로그램은 이미 리콜 조치를 받은 차량에도 리콜 조치를 받은 시점부터 적용됨을 알려드립니다.
  • 신뢰회복 프로그램에 포함되는 구성부품은 무엇입니까?
    신뢰회복 프로그램은 배출가스 재순환 시스템, 연료분사 시스템 및 배출가스 후처리 시스템 내 총 11개의 구성부품을 포함하며, 하기의 목록을 참조해주십시오.

    - 람다 프로브
    - 온도센서
    - EGR 전환밸브
    - EGR 밸브
    - EGR 차압센서
    - 인젝터
    - 고압펌프
    - 연료레일
    - 압력 제어밸브
    - 압력센서
    - 고압 파이프라인
  • 신뢰회복 프로그램의 세부적인 조건은 무엇입니까?
    신뢰회복 프로그램의 자세한 적용 조건 등에 대해서는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신뢰회복 프로그램 적용 조건
    • 공식 서비스센터에서만 가능
    • EGR 연료 분사 시스템 혹은 배출가스 후처리 시스템 내 11개 구성부품 수리에 사용된 부품 및 수행된 작업에 대해서만 적용. 자세한 구성부품 목록은 4번 참고.
    • 대차나 부대비용, 사고손상 등은 포함되지 않음

    2) 충족 조건
    • EA189 디젤 리콜 대상차량 중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수행한 차량
    • 차량이 제조사의 정비 스케쥴에 규정된 점검, 정비주기와 사용지침에 따라 관리되었으며, 제조사가 요구하는 모든 리콜, 캠페인 조치가 수행이 된 경우
    • 서비스 이력이 완전하지 못한 차량에 대해서 EA189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후 발생한 문제가 누락된 서비스와 관련되지 않았다는 점을 확인한 경우

    3) 적용 불가 사항
    • 자연적인 마모, 즉 마모로 인한 차량 수리
    • 사용 설명서 등의 차량 운행, 관리 지침을 따르지 않은 경우
    • 제3자에 의한 파손, 폭풍우, 우박, 홍수 등 외부 조건으로 차량이 파손되어 문제가 발생한 경우
    • 차량 주행조건에 따라 미립자 필터 퇴적물(Ash/ Soot)이 정상적으로 연소되지 않아 발생한 문제
    • (칩) 튜닝 등 비공인 방식으로 부품을 차량에 설치하거나 차량을 개조한 경우
    • 자동차 경주나 과적 등으로 차량을 부적절하게 운행한 경우
    • 차량 소유주가 적절한 시기 내에 불만 사항을 알리지 않은 경우
    • 차량 소유주가 제조사에 차량의 문제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기간을 주고 의뢰하지 않은 경우
  • 이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한 차량에 대하여 수리를 한 경우에도 신뢰회복 프로그램이 적용되나요?
    신뢰회복 프로그램은 이미 리콜 조치를 받은 차량에도 리콜 조치를 받은 시점부터 적용됩니다. 단, 본 FAQ 5.1번에 기재된 세부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또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의 기술적 조치를 받은 후 신뢰회복 프로그램 관련 부품의 수리로 인해 비용이 발생한 경우, 해당 비용의 회사 부담 여부에 대해서는 폭스바겐 공식 서비스센터 방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요청 및 확인은 2018년 12월 31일 이전에 폭스바겐 공식 서비스 센터를 통해 접수되어야 한다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신뢰회복 프로그램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국 폭스바겐코리아 공식딜러 서비스센터 및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문의 해 주시기 바랍니다.
    폭스바겐 코리아 고객지원센터 080-767-00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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