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주식회사(이하 "당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하고자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당사는 현재 아우디, 폭스바겐, 벤틀리, 람보르기니 등 4개의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으며, 각 브랜드의 고객정보는 브랜드간 공유됨이 없이 전적으로 해당 브랜드에만 귀속됩니다.
당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그 수집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당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아래의 목적을 위해 이용합니다. 수집한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아래의 목적 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것입니다.
당사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본 처리방침 제2조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보호법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 규정하는 동의 예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3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 소재 국가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개인정보 보유기간 |
---|---|---|---|---|
Audi AG, Volkswagen AG (본사) 및 계열사 (당사의 계열사 현황 및 소재국가는 https://www.volkswagenag.com/en/group.html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
관련 법령상 보존의무가 없는 한 이용목적 달성 시까지 | |
당사 온라인 교육 서비스 아이디/비밀번호 등록, 본인 확인, 인터넷을 통한 교육 프로그램 제공, 각종 고지사항 전달 | 이름(영문), 소속 딜러사, 이메일주소, 아이디/비밀번호 | |||
경연대회 등 각종 대회 진행 및 입상자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 | 이름, 참가팀 명칭, 소속 딜러사, 근무지(서비스센터), 직위/직책, 연락처(휴대전화번호, 근무지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주소) | |||
고진모터스 (02-516-3445) 위본모터스 (02-521-0000) 태안모터스 (02-564-1468) 코오롱아우토 (02-3415-9100) 유카로오토모빌 (051-995-0000) 한영모터스 (053-744-7070) 중산모터스 (063-915-0000) 한서모터스 (033-766-7786) 태안모터스영등포서비스 (02-2672-1468) 아우디중산전주서비스센터 (063-290-0000) 세양물류 (02-2210-8232) 위본 (031-740-3137) 태안모터스 중고차사업부 (02-6331-5468)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 코리아 (1588-8420) |
한국 |
|
|
상동 |
|
|
|||
|
|
|||
|
|
|||
클라쎄오토 (02-2243 6100) 마이스터모터스 (02-747 4300) 아우토반 브이에이지 (042-862-9940) 지엔비 오토모빌 (053-767-1900) 유카로오토모빌 (051-611-5500) 지이오 하우스 (063-213-9500) 뉴젠모터스 (033-737-6500) 아우토플라츠 (031-696-0100) |
한국 |
|
|
상동 |
|
|
|||
|
|
|||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 코리아 (1588-8420) |
한국 |
|
|
상동 |
하나투어 (1577-1233) CWT Korea (02-3700-9800) |
한국 |
|
|
상동 |
참존오토모티브 (02-2009-0832) |
한국 |
|
|
상동 |
DB 손해보험㈜ (1588-0100) |
한국 |
|
|
상동 |
국토교통부 (1599-0001) 환경부 (1577-8866) |
한국 |
|
|
상동 |
국립환경과학원 교통환경연구 (032-560-7636) 한국환경공단 (02-3153-0500) |
한국 |
|
|
상동 |
한국소비자원 (02-3460-3000) |
한국 |
|
|
상동 |
국세청 (126) |
한국 |
|
|
상동 |
젤라블루 (02-2201-4417) |
한국 |
|
|
상동 |
수탁자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
Kantar Live GmbH | 아우디/폭스바겐/벤틀리 고객에게 전화 조사를 통한 서비스 부문 고객 만족도 도출/고객 리쿠르팅을 통한 미스터리 쇼핑 진행 |
마스터 자동차 | 벤틀리 긴급출동서비스, 견인 서비스, 연료 주입 서비스, 예비 타이어 교환 서비스, 배터리 점프 서비스, 아우디/폭스바겐 고객 콜센터 대행, 긴급출동서비스, 견인 서비스, 연료 주입 서비스, 예비 타이어 교환 서비스, 배터리 점프 서비스 |
효성 ITX | 아우디 및 폭스바겐 고객 콜센터 대행 - 서비스 이용관련 고객 상담업무, 차량관련 문의 고객상담업무, 딜러사 안내, 고객만족도, 상담 업무 고객만족도, 캠페인 및 이벤트, 프로모션 활동, 긴급출동서비스, 견인 서비스, 연료 주입 서비스, 예비 타이어 교환 서비스, 배터리 점프 서비스 |
㈜ 와이디자인컴퍼니 | 아우디/폭스바겐 고객에게 서비스 캠페인 및 기타 서비스 관련 DM 발송 및 반송 업무 처리 |
디웍스 코리아 | 아우디 및 폭스바겐 고객에게 서비스 캠페인 및 기타 서비스 관련 SMS, TM 진행 |
디자인 토마토(DBDM 위탁) | 폭스바겐 및 벤틀리 고객에게 서비스 캠페인 및 기타 서비스 관련 DM 발송 및 반송 업무 처리 |
PPW Korea | 아우디 고객을 위한 각종 마케팅 이벤트 프로모션 대행, 아우디 딜러사 임직원 대상 초청행사 진행 |
SM C&C | 아우디 고객을 위한 각종 마케팅 이벤트 프로모션 대행, 아우디 딜러사 임직원 대상 초청행사 진행 |
Cow Inspiration | 아우디 고객을 위한 각종 마케팅 이벤트 프로모션 대행, 딜러사 임직원 대상 초청행사 진행 |
머니투데이 퍼브리싱 (이노지스 재위탁) |
아우디 매거진 제작/발송 |
디지털 다임 |
|
더시그니처 | 아우디 고객을 위한 PR, 각종 마케팅 프로모션 대행 |
케이에스 아이디어 | 아우디 고객을 위한 각종 마케팅 이벤트 프로모션 및 소비자 조사 대행 |
C&IZCOMM Ltd | 아우디 고객에게 서비스 캠페인 및 기타 서비스 관련 발송 및 반송 업무 처리 |
GS글로벌 | 아우디 고객에 대한 타이어 호텔서비스 제공 |
Ipsos | 아우디 고객 리쿠르팅을 통한 미스터리 쇼핑 진행, 브랜드 이미지/인지도 조사 및 상품 선호도/수용도 등의 각종 소비자 조사 |
Volkswagen AG | 폭스바겐 고객 CRM 전산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당사 고객/자동차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운영 |
에프엠에스 | 폭스바겐 네비게이션 유지보수 대행 |
엠엔케이피알컨설팅 (이오스커뮤니케이션즈 재위탁) |
폭스바겐 브랜드의 이미지 향상 및 제품의 홍보를 위한 미디어 업무 관련 대행 |
가야미디어 | 폭스바겐 고객 및 임직원을 위한 멤버쉽 매거진 발송 |
플래툰 | 폭스바겐 고객 및 임직원을 위한 멤버쉽 매거진 발송 |
디자인하우스 | 폭스바겐 고객 및 임직원을 위한 멤버쉽 매거진 발송 |
안그라픽스 | 폭스바겐 고객 및 임직원을 위한 멤버쉽 매거진 발송 |
브랜드라이브 | 폭스바겐 고객을 위한 각종 마케팅 이벤트, 전시, 프로모션 대행 |
에프엠커뮤니케이션즈 | 폭스바겐 고객을 위한 각종 마케팅 이벤트, 전시, 프로모션 대행 |
에스엠에스 이벤트 마케팅 코리아 | 폭스바겐 고객을 위한 각종 마케팅 이벤트, 전시, 프로모션 대행 |
레오버넷 | 폭스바겐 고객을 위한 광고(온/오프라인), 소비자 조사, 디지털마케팅, 온라인 캠페인, 시승, 출시, 전시장/서비스센터 이벤트 등 다양한 고객행사 진행 |
바다정보 | 폭스바겐 고객에게 서비스 캠페인 및 기타 서비스 관련 SMS |
컨슈머 인사이트 | 당사 고객 리쿠르팅을 통한 각종 소비자 조사 활동(브랜드 이미지/인지도 조사 등의 각종 소비자 조사, 전화 조사를 통한 서비스 부문 고객 만족도 도출 등) |
한국그린아이티 | 당사 고객/자동차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운영 |
컴나래소프트 | 아우디 폭스바겐 고객/자동차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개발·운영 |
컴서스 | 아우디 폭스바겐 고객/자동차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개발·운영 |
Volkswagen IT Services India Pvt. Ltd. |
아우디 폭스바겐 고객/자동차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개발·운영 |
Audi AG (Cocus AG 재위탁) |
|
세정 IC | AVK PIS(Promotion and Incentive System for Audi), Sales Logistics System 운영 및 유지·보수, SR 지원 |
Global Learning Plus, AMA, LSI 컨설팅 |
아우디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
Axalta Coating Systems Korea Inc. | 아우디 및 폭스바겐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
Willsnus H&C (사람과 서비스) PPG Korea |
폭스바겐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
Global Motor Service | 회사 차량관리, 드라이빙서비스 제공, 아우디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및 관리 |
매그넘빈트 | 폭스바겐 홈페이지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개발·운영 |
카네비컴 | 아우디 하이패스 등록 서비스 제공 |
젤라블루 | 폭스바겐 앱 런칭 이벤트시 당첨된 고객을 대상으로 한 기프티콘 발송 업무 |
당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다음과 같은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순번 | 제·개정일 | 변경내용 |
---|---|---|
1 | 2013. 10. 04. | 제7조(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2 | 2014. 07. 11. |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업체 추가: ㈜머니투데이퍼블리싱, 마케팅인사이트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벤트리브랜드 삭제, 폭스바겐 담당부서/담당자 변경 |
3 | 2015. 07. 30. | 제8조(개인정보의 파기 및 분리보관) 아우디 앱서비스 이용 고객의 개인정보 유효기간 제도 도입 |
4 | 2015. 12. 23. |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개인정보 제공 받는 자 일부 변경(삭제: ㈜참존모터스, 대우제주서비스㈜ / 추가: 네오뷰코오롱㈜)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수탁자 일부 변경(삭제: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JNGK, ㈜미디어윌M&B, ㈜엠큐브 커뮤니케이션 / 추가: 효성 ITX, SK Planet, ㈜필소굿, ㈜레오버넷 / 변경: ㈜가야미디어) 제8조(개인정보의 파기 및 분리보관) 4. 폭스바겐 앱서비스 이용 고객의 개인정보 유효기간 제도 도입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담당자 변경 |
5 | 2016. 08. 30. |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담당자 변경 |
6 | 2016. 10. 17. |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담당자 변경 |
7 | 2017. 03. 01. |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개인정보 제공 받는 자 일부 변경(삭제 : GS엠비즈㈜)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수탁자 일부 변경(삭제: M&K Counsulting, ㈜필소굿 / 추가: ㈜에프엠커뮤니케이션즈, ㈜BEPCTANGENT CREATIVE, ㈜에스엠에스, ㈜한컴, ㈜바다정보 / 변경: ㈜레오버넷 )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담당자 변경 |
8 | 2018. 02. 05. | 제1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제2조(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제4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제5조(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 제11조(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조항 보완 |